전체메뉴 닫기
기관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ICCON을 운영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질병관리청 관계자 여러분과, 바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실히 자문활동을 수행해주신 자문위원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중소병원감염관리네트워크
사업책임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이 재 갑

지난 2012년 질병관리청 용역연구사업으로 수행한
중소병원 감염관리 실태조사와 자문시스템 개발 이라는 연구를 통하여
ICCON이 시작된 이후 10년째 유지하고 있습니다.

ICCON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중소병원에서의 감염관리가 예측하였던 것보다 열악한 환경으로 인하여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ICCON은 중소병원 기반의 감염관리 영역을 발굴하여 교육과 컨설팅에 활용하고 있으며 정책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ICCON의 장점은 ‘중소병원 감염관리 네트워크’ 홈페이지를 통하여 중소병원의 감염관리 실무자 또는 책임자가 현장에서 겪는 문제나 어려움을 전문가 그룹에 직접 자문을 하고 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으로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감염관리 전문가로부터 이론과 실제를 모두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ICCON 홈페이지 개설 이후 지금까지 기관은 약 2300기관, 회원수는 약 4000명의 감염관리 담당자 및 실무자가 가입한 상태로 온라인 자문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료실 이용은 수 천 건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ICCON에서 시행한 요로감염 감시 교육 및 운영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독립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시작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과 교육도 좋은 평가를 받아 사업 지역의 확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일부지방자치단체의 참여와 자문 요청이 계속되어 ICCON의 역량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CCON은 발전을 위한 노력을 중단하지 않을 예정이며 감염관리 네트워크의 확장과 질 향상을 통해 더 나은 감염관리 네트워크 운영과 자문활동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ICCON을 운영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질병관리청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바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실히 자문활동을 수행해주신 자문위원께도 감사를 드립니다.